본문 바로가기
쇼피파이(Shopify)/쇼피파이

[쇼피파이] 32장. 탐색 기능 활용하기: 사용자가 찾기 쉬운 메뉴 만들기

by Project Chan 2024. 10. 5.

온라인 스토어를 운영할 때, 고객이 원하는 제품이나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는 메뉴 구조는 중요합니다.

쇼피파이의 메뉴 탐색 기능을 통해 사용자 친화적인 네비게이션을 제공하면, 고객은 더욱 만족스러운 쇼핑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.

이번 포스팅에서는 쇼피파이에서 메뉴 추가 및 수정 방법과 URL 리디렉션 설정 및 관리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.


1. 메뉴 추가와 수정

효율적인 메뉴 구조는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빠르게 찾도록 도와주고, 스토어의 탐색 경험을 향상시킵니다.

카테고리별로 제품을 나누거나, 특정 페이지로 바로 접근 할 수 있는 링크를 추가하여 메뉴를 체계적으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.

  • 메뉴 추가 방법
    1. 쇼피파이 관리자 페이지에서 온라인 스토어 > 탐색(Navigation)으로 이동합니다.
    2. 메뉴에서 주요 메뉴(Main) 또는 바닥글 메뉴(Footer)를 선택하여 새 메뉴 항목을 추가합니다.
    3. 메뉴 항목에는 제품 페이지, 카테고리, 외부 URL 등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.

  • 메뉴 수정 방법
    • 기존 메뉴를 선택하여 항목을 추가, 제거, 또는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드래그 앤 드롭 기능을 이용해 메뉴 항목을 쉽게 배치할 수 있습니다.

2. URL 리디렉션 생성과 관리

URL 리디렉션은 기존에 사용하던 URL이 변경되었을 때, 고객이 새 페이지로 자동 이동할 수 있도록 설정하는 기능입니다.

고객이 찾고자 하는 페이지에 빠르게 접근하도록 도와주고, 잘못된 링크로 인행 발생할 수 있는 이탈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.

  • URL 리디렉션 생성 방법
    1. 쇼피파이 관리자 페이지에서 온라인 스토어 > 탐색 > URL 리디렉션으로 이동합니다.
    2. 새 URL 리디렉션을 클릭하고, 옛 URL과 새 URL을 입력합니다.
    3. 저장을 클릭하여 설정을 완료합니다.

  • URL 리디렉션 관리
    • 기존에 생성한 리디렉션을 수정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잘못된 URL이 많은 경우, 리디렉션을 활용하여 SEO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.

쇼피파이에서 메뉴와 URL 리디렉션을 올바르게 설정하면 고객이 쉽게 스토어를 탐색할 수 있고, 잘못된 링크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불편함을 줄일 수 있습니다.

깔끔한 메뉴 구조는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, URL 리디렉션은 SEO 측면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관리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

사용자 친화적인 탐색 기능을 통해 스토어의 가치를 높여보세요!

 


<틀린 내용, 궁금한 사항 댓글 남겨주세요>